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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글로벌 브랜드 시장은 개혁 개방으로 인한 성장속도가 가속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중국의 경제는 세계 경제 속에서 급부상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선진 다국적기업들은 중국 시장을 가장 매력적인 시장으로 여기고, 중국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중국 시장 내의 글로벌 브랜드가 많이 들어올수록 소비자들은 제조 원산지에 대해 점차 관심이 깊어지고 있다.
이러한 현실을 연구 배경으로, 본 연구 목적은 제조 원산지가 선진국(지역)이나 후진국(지역)과 글로벌 브랜드 명성이 높고 낮음이 제품 신뢰와 글로벌 브랜드 선호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 것이다. 그리고 본 연구는 한걸음 더 나아가 글로벌 브랜드 원산지 효과와 명성이 상효작용해서 글로벌 브랜드 명성(고, 저)에 따라 제조 원산지 효과가 제품 신뢰와 글로벌 브랜드 선호도에 미치는 ...
저자 | 조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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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마케팅 |
지도교수 | 박만석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92 |
키워드 | 원산지 효과 제품 신뢰 글로벌 브랜드 선호도 브랜드 명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3113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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