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브랜드의 원산지와 명성이 소비자 선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Research about Effects of Country of Origin Congruity and Reputation of Global Brand on Consumer Preference 원문보기


조금 (전남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중국의 글로벌 브랜드 시장은 개혁 개방으로 인한 성장속도가 가속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중국의 경제는 세계 경제 속에서 급부상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선진 다국적기업들은 중국 시장을 가장 매력적인 시장으로 여기고, 중국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중국 시장 내의 글로벌 브랜드가 많이 들어올수록 소비자들은 제조 원산지에 대해 점차 관심이 깊어지고 있다.
이러한 현실을 연구 배경으로, 본 연구 목적은 제조 원산지가 선진국(지역)이나 후진국(지역)과 글로벌 브랜드 명성이 높고 낮음이 제품 신뢰와 글로벌 브랜드 선호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 것이다. 그리고 본 연구는 한걸음 더 나아가 글로벌 브랜드 원산지 효과와 명성이 상효작용해서 글로벌 브랜드 명성(고, 저)에 따라 제조 원산지 효과가 제품 신뢰와 글로벌 브랜드 선호도에 미치는 ...

주제어

#원산지 효과 제품 신뢰 글로벌 브랜드 선호도 브랜드 명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금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
지도교수 박만석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92
키워드 원산지 효과 제품 신뢰 글로벌 브랜드 선호도 브랜드 명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3113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