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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영화는 예술이기 이전에 새로운 언어이다. 즉 요즘 청소년들은 영화를 통해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고 이해하며, 나아가 자신을 표현하기도 하는 것이다. 국어 교육은 이러한 학생들의 새로운 말살이를 붙들어 알뜰하게 가르쳐야만 한다.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영화를 유창하게 읽고 그것을 쓰고 보고 만들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야만 한다. 이는 학생들의 경험의 폭을 확대시키고 나아가 삶의 통찰력을 성숙시키는 데 기여하게 될 것이다. 이것은 국어교육의 목표이자 영화 교육의 목표이다. 영화는 소설과 달리 매체적 특성으로 인해 영화 언어 읽기가 필요...
저자 | 강경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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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상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국어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p.75 |
키워드 | 영화 읽기 영화 언어 국어 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3432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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