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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Polya의 문제해결 사고 교육의 관점에서 지오지브라를 활용한 부등식의 영역 최대-최소 문제해결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하고자 하였다. Polya는 귀납, 유추, 일반화, 특수화 등을 문제해결에 활용해야 한다고 하였다. 또한 Polya는 최대-최소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접하는 등위선이라는 개념을 문제해결의 보조적 요소로 활용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세 가지 상황을 Polya의 제시한 귀납과 유추, 일반화, 특수화에 따라 제시하였다. 상황 1은 등위선 위의 점에 대하여 ...
저자 | 최경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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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목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과 기하학 |
지도교수 | 김태순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80 p. |
키워드 | 부등식의 영역 문제해결 최대-최소 지오지브라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3459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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