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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텐트 스프링은 오토매틱 자동차의 기어작동 레버를 움직일 때 작동하는 부품으로 주차, 후진, 주행모드를 운전자가 선택할 때 상하 반복적으로 작동되는 부품 중의 하나이다. 최근 차량의 대부분이 오토트랜스미션을 부착해서 출고 되는 상황을 볼 때 수요는 많다. 또한 그 부품이 트렌스미션에 포함되어 있어 그것에 대한 고장수리에 대한 어려움과 그 비용의 단가가 높다. 그러므로 디텐트 스프링의 긴 부품수명은 자동차 품질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다. 여기서는 주어진 디텐트 스프링에서 ...
저자 | 김정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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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울산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설계기술전공 |
지도교수 | 주석재 |
발행연도 | 2014 |
키워드 | 디텐트스프링 구조해석 최적화설계 CATIA ANSYS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4033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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