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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어의 연결어미는 그 수가 대단히 많을 뿐만 아니라 문법적 양상도 매우 복잡하다. 한국어 연결어미는 하나의 형태가 여러 가지 통사∙의미론적 기능을 수행한다. 또 서로 다른 형태의 연결어미가 동일한 통사∙의미론적 기능을 수행하기도 한다. 이러한 한국어의 특성 때문에 가르치는 교수와 배우는 학습자들 간에 교육 내용의 전달과 수업이 쉽지 않다. 학습자들은 연결어미의 사용에 많은 오류를 범함으로써 정확성과 유창성 제고에 많은 문제점들이 드러나고 있다. 한국어 연결어미는 한국어 학습자들에게 가장 어렵고 중요한 문법 영역으로 여겨진다. 이...
저자 | 장문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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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호서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국어학전공 |
지도교수 | 이경우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i, 61 p. |
키워드 | 한국어 연결어미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4091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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