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읽기와 현장체험학습의 통합적 문화 교육 방안 연구 : 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김소라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한국어 교육기관에서 자주 시행되고 있는 현장체험학습의 현황과 문화항목들을 살펴보고, 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읽기와 현장체험학습의 통합 교육 방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1장에서는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연구 방법을 기술하였다. ‘현장체험학습’은 한국어 교육기관에서 가장 빈번하게 행해지는 프로그램이자 학습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문화 교육 활동이다. 그러나 고급 학습자의 경우, 초 · 중급과 유사한 현장체험학습이 반복되면서 흥미를 잃거나, 활동의 목적과 의미를 알지 못하여 문화 교육의 목표를 성취하는 데 실패...

주제어

#문화 교육 현장체험학습 통합 교육 읽기와 문화 교육의 통합;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김소라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한국어교육전공
지도교수 김정숙
발행년도 2014
총페이지 iv, 112 p.
키워드 문화 교육 현장체험학습 통합 교육 읽기와 문화 교육의 통합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4258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