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열풍과 더불어 국내 뷰티산업의 크기는 점점 커져가고 있다. 이는 단순히 판매라는 측면 뿐 아니라,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측면에서도 그렇다. 발전한 뷰티산업은 뷰티관광으로 이어져 한류 열풍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국내 시장의 메이크업 트렌드를 확인해 보는 것은 뷰티산업의 세계화를 이끌 수 있는 중요한 연구라 할 수 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본 연구에서는 이론적 검토를 통해 피부 색상, 피부 질감, 눈의 색상, 눈의 기법, 입술의 색상 등 총 5개 분야에 대해 트렌드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또한 시장 점유율과 ...
한류 열풍과 더불어 국내 뷰티산업의 크기는 점점 커져가고 있다. 이는 단순히 판매라는 측면 뿐 아니라,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측면에서도 그렇다. 발전한 뷰티산업은 뷰티관광으로 이어져 한류 열풍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국내 시장의 메이크업 트렌드를 확인해 보는 것은 뷰티산업의 세계화를 이끌 수 있는 중요한 연구라 할 수 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본 연구에서는 이론적 검토를 통해 피부 색상, 피부 질감, 눈의 색상, 눈의 기법, 입술의 색상 등 총 5개 분야에 대해 트렌드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또한 시장 점유율과 업체별 역사를 통해 헤라․보브․맥, 이렇게 세 브랜드를 선정하여 분석하였다. 그 결과 피부와 눈, 입술 등의 질감․컬러․기법은 특히 계절별로 차이를 보였다. 피부의 질감은 봄, 가을에는 Shimmery, 여름에는 Glossy, 겨울에는 Soft Matt한 기법을 주요 사용한다. 눈의 색상은 S/S에는 핑크, 오렌지, 블루와 같이 화사하고 가벼운 느낌을 주는 색상을 사용하였다면, F/W에는 골드와 딥브라운을 사용하여 좀 더 무거운 느낌을 강조하였다. 눈의 메이크업 기법은 S/S에는 주로 아이라인에 포인트를 두는 방식을 사용하며, F/W에는 Smoky기법을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입술의 색상 역시 계절에 따라 차이를 보이는데, S/S에는 핑크와 오렌지를 주로 사용하였다면, F/W에는 레드, 퍼플, 누드톤의 사용이 좀 더 두드러지고 있다. 따라서 메이크업과 관련한 뷰티산업 종사자들은 고객의 유행에 발맞춰 제품이나 서비스를 준비할 필요가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꿈을 더욱 가깝게 실현시키고 뷰티산업의 발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류 열풍과 더불어 국내 뷰티산업의 크기는 점점 커져가고 있다. 이는 단순히 판매라는 측면 뿐 아니라,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측면에서도 그렇다. 발전한 뷰티산업은 뷰티관광으로 이어져 한류 열풍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국내 시장의 메이크업 트렌드를 확인해 보는 것은 뷰티산업의 세계화를 이끌 수 있는 중요한 연구라 할 수 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본 연구에서는 이론적 검토를 통해 피부 색상, 피부 질감, 눈의 색상, 눈의 기법, 입술의 색상 등 총 5개 분야에 대해 트렌드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또한 시장 점유율과 업체별 역사를 통해 헤라․보브․맥, 이렇게 세 브랜드를 선정하여 분석하였다. 그 결과 피부와 눈, 입술 등의 질감․컬러․기법은 특히 계절별로 차이를 보였다. 피부의 질감은 봄, 가을에는 Shimmery, 여름에는 Glossy, 겨울에는 Soft Matt한 기법을 주요 사용한다. 눈의 색상은 S/S에는 핑크, 오렌지, 블루와 같이 화사하고 가벼운 느낌을 주는 색상을 사용하였다면, F/W에는 골드와 딥브라운을 사용하여 좀 더 무거운 느낌을 강조하였다. 눈의 메이크업 기법은 S/S에는 주로 아이라인에 포인트를 두는 방식을 사용하며, F/W에는 Smoky기법을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입술의 색상 역시 계절에 따라 차이를 보이는데, S/S에는 핑크와 오렌지를 주로 사용하였다면, F/W에는 레드, 퍼플, 누드톤의 사용이 좀 더 두드러지고 있다. 따라서 메이크업과 관련한 뷰티산업 종사자들은 고객의 유행에 발맞춰 제품이나 서비스를 준비할 필요가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꿈을 더욱 가깝게 실현시키고 뷰티산업의 발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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