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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인터넷 서비스의 증가와 다양화로 인해 서비스 로그들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서비스 운영자는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많은 양의 서비스 로그들을 분석하고 이상징후를 판단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으며, 최근 다양화되고 있는 서비스에 따라 대용량의 다양한 로그데이터가 생성되어 이벤트가 발생하였을 때 사람이 분석을 하는 등의 전통적인 방법에 의한 모니터링은 불가능한 상황에 놓여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분석을 위한 백업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에는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모되어 구현이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환경에서 대용량 서비스 로그를 분석하고 의미 있는 데이터를 생성해 내는 과정을 자동화하여 서비스 운영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전통적인 방법 대비 고성능, 고효율의 ...
저자 | 김진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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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정보통신학과 |
지도교수 | 김지인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60 |
키워드 | Big Data CQL Log Java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5725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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