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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스-커스터마이제이션(Mass-Customization)을 통한 주얼리 디자인 연구 : 레이어드 링(Layered-ring)을 중심으로
The Study on Jewelry Design for Mass-Customization : Based on Layered Rings 원문보기


박초롱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금속공예디자인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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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의 산업 시장은 과거의 생산 중심의 소품종 대량 생산 체제에서 다품종 소량 생산 체제로, 판매 중심의 체제에서 소비자 중심의 체제로 바뀌고 있다. 이는 양과 질의 충족을 이룬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변화이며 주얼리 산업 내에서도 개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제품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 중심의 제품의 한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커스터마이징 개념을 적용하고 있는 주얼리에 대해 연구하고 디자인을 제시하였다. 본 연구의 연구 범위로는 커스터마이징의 방법 중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odern industrial market is changing from small variety mass production to mass-customization as well as from sales oriented system to consumer oriented system. This is a natural change for responding to requirements of consumers who are satisfied with both quantity and quality, and products which c...

주제어

#커스터마이징 커스터마이제이션 맞춤형 주얼리 스토리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초롱
학위수여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금속공예디자인학과
지도교수 신재협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53 p.
키워드 커스터마이징 커스터마이제이션 맞춤형 주얼리 스토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6018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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