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술과를 중심으로 한 중학교 통합교육 연구 : -전주예술중학교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채영화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미술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1.연구목적과 기대효과 본 연구는 현대 사회가 요구하는 융합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미술과를 중심으로 하는 통합교육에 대해서 연구하고 그에 따른 사례분석을 통한 교육적인 효과를 도출해내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첨단과학기술의 고도화와 지식의 집약화로 인한 통합적 사고에 기반을 둔 문제해결능력을 지닌 창의적 융합인재가 요구되고, 이러한 융합인재 육성은 순수한 과학기술분야의 학문적 지식 외에도 소통능력에 기초한 지식의 활용과 연계가 필요하다. 이에 우리나라는 초·중등 수준에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on investigation of fine arts-class-driving integrated education to foster younger generation needed in modern society. Acceleration of high technology with intensive knowledge requires outstanding individuals who are able to perform tasks based on creativity, so there n...

주제어

#통합교육 STEAM 융합 

학위논문 정보

저자 채영화
학위수여기관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미술교육)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74 p.
키워드 통합교육 STEAM 융합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7681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