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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 서비스회복 공정성, 고객만족, 고객시민행동, 그리고 고객장기지향성간의 관계연구
The Relationship among Justice of Tourism Service Recovery, Customer Satisfaction, Customer Citizenship Behavior, and Customer Long-term Orientation 원문보기


김영하 (동명대학교 대학원 호텔관광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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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산업은 일반 제조업과는 달리 비분리적이고 무형적인 특성 때문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안 실수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따라서, 서비스기업에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서비스실패에 따른 상황적 요인을 파악하고 최적의 서비스회복 전략을 수립하는 것은 서비스기업 경영의 중요한 과제로 볼 수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여행사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의 실패이후 고객이 지각하는 성공적인 서비스의 회복공정성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을 파악하여 최적의 서비스회복 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관광 서비스회복 공정성, 고객만족, 고객시민행동, 고객장기지향성간의 영향관계를 규명함으로써 관광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t is impossible to eliminate mistakes during providing service since service industry is characterized by non-separable intangibility unlike general manufacture industry. Thus, It is important task in operating service industry to comprehend the situational causes due to service failure that is ine...

주제어

#관광 서비스회복 공정성 고객만족 고객시민행동 고객장기지향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영하
학위수여기관 동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호텔관광학과
지도교수 박현지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ii, 102 p.
키워드 관광 서비스회복 공정성 고객만족 고객시민행동 고객장기지향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3206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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