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승마용품 구매결정요인이 브랜드특성 및 사후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Horse Riding Goods' Purchase Decision Factors on Brand Property and Post-Behaviors 원문보기


박재홍 (한국체육대학교 사회체육대학원 스포츠산업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의 목적은 승마용품 구매결정요인이 브랜드특성 및 사후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봄으로써, 승마용품 브랜드의 경영효율성 제고와 경쟁우위 확보 그리고 긍정적 브랜드를 구축하여 용품 시장이 발전을 위한 기초적이 자료를 제시하는데 있다. 연구대상은 서울 및 경기도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승마장 5곳을 선정하여 연구자와 보조원이 직접 방문하여 관계자의 양해을 얻은 다음 회원들에게 이 연구의 취지를 설명한 후, 총 180부를 직접 배포하고 완료되면 바로 회수하였다. 회수한 설문지 중 누락되었거나 불성실하게 기입된 22부를 제외하고 총 158부(87.7%)를 최종 유효 표본으로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Window용 ...

주제어

#승마 브랜드 사후행동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재홍
학위수여기관 한국체육대학교 사회체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스포츠산업경영전공
지도교수 김병식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ix, 104 p.
키워드 승마 브랜드 사후행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5750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