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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아파트 분양 시장의 실제 자료를 바탕으로 주택 분양 및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고자 한다. 분양자가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주택가격상승률과 주택규모별‧지역별‧시기별 분양 영업 마케팅이 분양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첫째, 분양계약자 거주지역의 전년대비 주택가격상승률은 분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분석되었다. 전년대비 주택가격상승률이 높은 지역의 거주자는 거주지역의 상승추세를 부동산 시장의 상승추세로 동일시 여기고 매매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일 확률이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 둘째, 아파트 분양에 있어서 분양 영업 마케팅은 분양 지역 내‧외로 분양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분석되었다. 셋째, 분양 초기에는 지역 내 수요가 높으나 이후에는 타 지역 수요가 높아지는 특성을 갖는다. 넷째, 소형 평형에 비해 중형 평형의 경우 분양 영업 마케팅이 동반되어야 분양률을 높일 수 있다. 연구 결과를 종합하여 시사점을 도출하면, 분양 영업 마케팅은 전년대비 주택가격상승률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수립해야 하고, 분양 초기에는 분양 지역 내의 수요를 중심으로 수립해야 하며, 소형 평형보다는 30평형 이상의 중형 평형을 중심으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본 연구는 지금까지의 선행연구에서 벗어나 분양계약자가 현재 거주하는 지역의 주택가격상승률과 주택 분양과의 상관관계를 밝혀냈으며, 분양률 제고에 도움이 되는 분양 ...
저자 | 김형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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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도시·부동산개발학과 |
지도교수 | 최창규 |
발행연도 | 2015 |
키워드 | 거주지 가격, 가격상승률, 분양마케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6711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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