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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 엔진의 연료 소모율, 배기가스 배출, 등 환경적인 문제는 자동차 업체들이 공통적으로 관심을 가지는 분야이다. 가변밸브 구동장치는 기존의 엔진과는 달리 엔진의 부하조건에 따라 밸브의 개폐시기 및 크기를 가변적으로 조정해줌으로서 엔진의 연비 및 배기가스 저감을 구현하는 장치이다. 또한, 엔진의 고부하 영역에서 밸브 열림 변위 및 기간(duration)을 증가시킴으로서 상대적으로 큰 엔진 출력을 얻을 수 있다. 본 연구에서 소개하는 연속가변밸브구동장치는 기존의 2중 4절 링크장치를 이용 하는 양산모델에 비하여, 단일 4절 링크장치를 이용하여 보다 간단하게 밸브운동을 가변시키는 장치이다. 2개의 캠과 1개의 로커암(rocker arm), 1개의 링크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1차 캠과 2차 캠은 기구의 동적 특성을 고려하여 설계되었다. 일반적으로 연속가변밸브기구는 운동전달 경로에 많은 수의 부품들이 유기적으로 관계하기 때문에, 부품들의 ...
저자 | 윤지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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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울산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자동차공학과 |
발행연도 | 2015 |
키워드 | 연속가변밸브구동장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7428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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