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논문에서는 한국어 교육의 목표인 언어교육을 살펴보고, 설화를 통한 한국어 학습자의 다양한 언어 획득의 가능성과 실제 생활에서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자 한다. 그래서 실제 한국어 교육 현장에서의 한국어 학습자의 수업 목표와 학습자들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설화 텍스트를 선정하고, 그 방법을 마련한다면 학습자들에게 더 많은 흥미를 부여하고 학습 동기를 유발하게 될 것이다. 연구 방법은 한국의 『삼국유사』 소재의 설화를 읽기 텍스트로 선정하여 한국어의 읽기 수업의 이론적 배경을 수용하고 현장교육에서의 교육방법을 찾고자 한다....
저자 | 한성금 |
---|---|
학위수여기관 | 東新大學校 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원학과 한국어 |
지도교수 | 박배식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 102 p. |
키워드 | 설화활용 읽기전략 학습동기유발 통합교육 문화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8622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