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의 경험적 소비특성의 영향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nfluence of Customers' Experiential Consumption Features 원문보기


장흠 (숭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일원) 마케팅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들어 생활의 품질을 추구하려고 하는 욕구가 상승하면서 고객에게 있어서 물질적 가치보다 못지않게 정신적, 심리적 가치가 더 중요하게 하고 있다는 관점을 발현할 수 있다. 이러한 경향은 현대의 소비자들이 상품의 편익적이고 기능적인 혜택의 추구보다는 주관적, 사회적 의의를 더 중시하며, 제품을 구매하거나 소비하는 중에서 심리적 만족을 추구하는 경향으로 소비특성 모델이 변화해가고 있는 것과 동일하다고 할 수 있다. 즉, 물질적 소비와 비교하면 즐거움과 행복감을 제공해 주는 경험적 소비에 대한 요구가 점차적으로 오리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의 경험적 소비특성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increasing desire to improve the quality of life, it's evident that psychological, mental values are becoming as much important as material value for the customers. Such tendency is consistent with the state that the customers of today value social, subjective meanings rather than pursuing ...

주제어

#경험적 소비특성 소비감정 관계몰입 신뢰 장기지향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흠
학위수여기관 숭실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일원) 마케팅
지도교수 강기두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114 p.
키워드 경험적 소비특성 소비감정 관계몰입 신뢰 장기지향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8766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