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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대 중국 화장품 무역과 물류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최지안 (중앙대학교 대학원 무역물류학과 국제상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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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이후, 한국은 중국의 세 번째 무역 파트너가 됐고, 2007년부터는 중국이 한국의 최대 무역 파트너가 되었다. 최근 드라마, 영화, 예능 프로그램 등 급속한 한류문화의 영향과, 최근 몇 년 사이에 중국인들이 한국 화장품에 관심이 많아짐에 따라서, 한국 화장품은 수요가 많은 품목 중 하나가 되었다.
2013년부터, 중국이 일본을 추월하여 한국 화장품 최대 수입 대상국이 되었으며 대한민국의 수출량중 화장품이 총 수출량의 22.27%을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정품을 모방한 가짜 화장품이 계속해서 나타나는 것이 현재 한중 화장품 무역에서가장 큰 문제이다. 그리하여 한 효율적인 한중 화장품 물류유통체인이반드시 필요하다.
이 논문은 문헌분석, 실증연구와 균형성과모형의 응용을 통하여 한중 화장품 비즈니스에서 유통체인 성능평가 모델을 구성했다. 그 다음, 지표 시스템을 구축하고, 실제적인 무역리드 기업에 적용하여 성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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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this thesis through literature analysis, theoretical basis and Balanced Scorecard (BSC) application research, a performance evaluation model of distribution channel in Korean cosmetic business to China is constructed. After building the indicator system the model is verified in an empirical study...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지안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무역물류학과 국제상학전공
지도교수 리신강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ix, 106 p.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8922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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