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고등학교 생명과학 교사의 수업 시 지도유형이 학생들의 수업만족 및 수업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분석을 목적으로 하며, 이들의 수업만족 및 수업몰입을 높이는 생명과학 교사의 지도유형이 무엇인지를 도출하고자 연구를 수행하였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연구가설을 설정하였다. 첫째, 생명과학 교사의 지도유형은 수업만족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둘째, 생명과학 교과 수업만족은 수업몰입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셋째, 생명과학 교사의 지도유형은 수업몰입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넷째, 생명과학 교사의 지도유형이 수업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수업만족의 ...
저자 | 임혜정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생물교육전공 |
지도교수 | 윤철원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ⅳ, 68 p. |
키워드 | 지도유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9277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