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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대미술에 있어서 미술의 패러다임은 이전의 모더니즘 시대의 그것에 비해 많이 변했다. 물론 이러한 미술에서의 패러다임 변화는 단순히 미술양식이 변했다는 것과는 차별을 갖는다. 끊임없이 ‘새로움의 추구’를 모토로 삼고 낡은 것을 배척했던 모더니즘 시각에서 보자면, 현시대에 와서 한 세기 이전의 미술사조였던 ‘표현주의’ 특성을 살려 오늘에 적용하려 한 것은 낡고 가치 없는 일로 치부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현대미술에서는 모더니즘시대에 있었던 과거 양식에 대한 거부나, 심지어 이전 미술과는 달라야 한다는 의식자체가 별 설득력을 갖지...
저자 | 서현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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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조선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학과 |
지도교수 | 진원장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61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0192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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