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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DC 전동기의 효율 향상을 위한 최대 토크점 운전 방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Maximum Torque Point Operating Method for Efficiency Improvement of BLDC Motor 원문보기


조준우 (경남대학교 대학원 첨단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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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BLDC 전동기의 효율 향상을 위한 최대 토크점 운전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된 방식은 기존의 IPM의 최대토크 운전 방식에서 착안하여 SPM의 구형파 운전방식에 최대토크 운전을 접목시켜 기존 SPM의 운전방식과는 달리 최대 토크 지점에 인가되는 유효전압을 상승시켜 최대토크 운전 방식을 활용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론적으로 SPM과 IPM의 최대토크 위치를 비교하여 보았을 때 SPM의 경우 릴럭턴스의 변화가 없으므로 자속에 의한 토크의 최대점이 SPM의 최대 토크 위치이고, IPM의 경우 릴럭턴스 토크와 자속에 의한 토크의 합이 최대가 되는 지점이 IPM의 최대토크 지점이다. 하지만 이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oposes the maximum torque point operating method to improve efficiency of BLDC motors. The aim of the proposed method is to use the maximum torque operating method by increasing the effective voltage at the maximum torque point unlike existing SPM operating method.
The proposed meth...

주제어

#BLDC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준우
학위수여기관 경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첨단공학과
지도교수 정태욱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 49 p.
키워드 BLDC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0514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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