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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BLDC 전동기의 효율 향상을 위한 최대 토크점 운전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된 방식은 기존의 IPM의 최대토크 운전 방식에서 착안하여 SPM의 구형파 운전방식에 최대토크 운전을 접목시켜 기존 SPM의 운전방식과는 달리 최대 토크 지점에 인가되는 유효전압을 상승시켜 최대토크 운전 방식을 활용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론적으로 SPM과 IPM의 최대토크 위치를 비교하여 보았을 때 SPM의 경우 릴럭턴스의 변화가 없으므로 자속에 의한 토크의 최대점이 SPM의 최대 토크 위치이고, IPM의 경우 릴럭턴스 토크와 자속에 의한 토크의 합이 최대가 되는 지점이 IPM의 최대토크 지점이다. 하지만 이는 ...
This paper proposes the maximum torque point operating method to improve efficiency of BLDC motors. The aim of the proposed method is to use the maximum torque operating method by increasing the effective voltage at the maximum torque point unlike existing SPM operating method.
The proposed meth...
저자 | 조준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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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남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첨단공학과 |
지도교수 | 정태욱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 49 p. |
키워드 | BLDC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0514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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