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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2004년 고속철도 개통 이후 고속철도의 발전과 철도 이용객의 증가함에 따라 고속철도에 대한 위험 및 안전적인 측면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었다. 고속철도의 운행속도는 매우 높기 때문에 고속철도의 유지보수는 높은 수준의 신뢰성이 요구된다. 이를 위해서 신뢰성 정비 및 품질관리는 필수적이며 새로운 유지보수 기법이나 관리기술의 도입이 필요하다. 경제적이고 고신뢰도를 확보하는 유지보수를 위해 다양한 실험방법과 이론적인 연구가 진행되었지만 신뢰성에 기반한 유지보수체계 도입은 다른 산업분야에 비해 철도산업에는 아직 미비한 실정이다. 본 논문에서는 고속철도차량의 ...
저자 | 탁대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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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도차량운전시스템공학과 운전시스템공학 |
지도교수 | 정광우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v, 50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0676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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