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별 제품 브랜드 만족도가 기업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스마트폰 브랜드 분석 원문보기


김동현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브랜드매니지먼트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개별 제품 브랜드 만족도가 기업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조사에 목적이 있다. 우선 문헌고찰을 통하여 ‘브랜드 만족도’ 와 ‘브랜드 충성도’ 에 대한 정의를 찾았고, 연구대상으로 ‘스마트폰 브랜드’를 선정하였다. 또한 제품 브랜드 만족도 측정 후에 기업 브랜드 신뢰, 기업 브랜드 감정과 기업 브랜드 충성도의 네 단계(인지적, 감정적, 능동적, 행동적 충성도)를 측정하였다. 따라서 제품 브랜드 만족도와 기업 브랜드 충성도 간의 인과관계<...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tudy aims to investigate how the brand satisfaction of individual product
would influence the corporate brand loyalty. At first, by examining literatures,
definitions were found for 'the brand satisfaction' & 'the brand loyalty', and
'the smart phone brand' was selected with a subje...

주제어

#브랜드 만족 브랜드 신뢰 브랜드 감정 브랜드 충성도 Brand Satisfaction Brand Trust Brand Afect Brand Loyalty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동현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브랜드매니지먼트학과
지도교수 김준석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ⅴ, 102 p.
키워드 브랜드 만족 브랜드 신뢰 브랜드 감정 브랜드 충성도 Brand Satisfaction Brand Trust Brand Afect Brand Loyalty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1072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