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중국인터넷 쇼핑시장의 현실상황에 따라서 양면시장이론을 이용하여 플랫폼이 가입한 소비자와 판매상에게 부과하는 가격전략을 분석한다. 본 연구는 플랫폼이 소비자와 판매상에게 회원가입비와 광고비를 고려하지 않고 거래수수료만 부과하는 경우를 분석한다. 대표적인 중국 인터넷 쇼핑 플랫폼 eBay와 Taobao 두 개가 경쟁하여, eBay는 가입한 소비자와 판매상에게 모두 거래수수료를 부과하는 가격전략을 실시하며, Taobao는 소비자에게 무료 거래수수료를 부과하고 판매상에게 거래수수료를 부과하는 가격전략을 실시한다. Taobao는...
저자 | 주홍갑 |
---|---|
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제학과 |
지도교수 | 박종국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29 p. |
키워드 | 중국인터넷쇼핑시장 인터넷 플랫폼 양면시장 거래수수료 가격전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1100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