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시장에서 인터넷 쇼핑 플랫폼의 가격전략 분석 : eBay와 Taobao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주홍갑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제학과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중국인터넷 쇼핑시장의 현실상황에 따라서 양면시장이론을 이용하여 플랫폼이 가입한 소비자와 판매상에게 부과하는 가격전략을 분석한다. 본 연구는 플랫폼이 소비자와 판매상에게 회원가입비와 광고비를 고려하지 않고 거래수수료만 부과하는 경우를 분석한다. 대표적인 중국 인터넷 쇼핑 플랫폼 eBay와 Taobao 두 개가 경쟁하여, eBay는 가입한 소비자와 판매상에게 모두 거래수수료를 부과하는 가격전략을 실시하며, Taobao는 소비자에게 무료 거래수수료를 부과하고 판매상에게 거래수수료를 부과하는 가격전략을 실시한다. Taobao는...

주제어

#중국인터넷쇼핑시장 인터넷 플랫폼 양면시장 거래수수료 가격전략 

학위논문 정보

저자 주홍갑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제학과
지도교수 박종국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29 p.
키워드 중국인터넷쇼핑시장 인터넷 플랫폼 양면시장 거래수수료 가격전략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1100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