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고등학교 교실에서 정치참여의식의 증진 가능성을 알아보기 위해 법리적 접근법을 활용한 쟁점 중심 수업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얻어진 주요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학생들은 강의식 수업에 비해 쟁점 중심 수업에 따른 토론 수업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이전에 경험한 강의식 수업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관찰되었다. 둘째, 정치참여에 대한 현실적 문제가 부각되는 쟁점중심 수업을 경험하거나, 설명식․강의식 수업을 위해 재구성된 ‘정치참여’관련 내용을 배우고 나서는 인지적 불균형을 경험하였다. 셋째, ...
저자 | 송지현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과교육학과일반사회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박상영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x, 98 p. |
키워드 | 정치참여 쟁점 중심 수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1750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