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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그동안 국어교육에서 친일문학과 친일문인에 대한 교육이 오랜 기간 동안 공식적으로 가르쳐지지 않았음과 그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여 친일문인과 친일문학에 대해서 표면적으로나마 가르쳐야 하고, 그렇게 교육을 시행함이 교육적으로 효과가 있음을 밝히는 데에 목적이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국어과 교육과정을 분석하였다. 또한 이 교육과정에 따라 개발되어 검인정 절차를 거친 11종 『문학』교과서에 실려 있는 문학 작품들 가운데 친일문인의 작품과 저항문인의 작품을 비교하여 분석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
저자 | 정시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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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학과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임수만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ii, 77 p. |
키워드 | 친일문학 친일문인 저항문학 저항문인 교육과정 교과서 문학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1771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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