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그림책의 서사구조와 어린이의 내러티브적 관계를 탐색하여 상호텍스트적 성격을 규명하고, 시각문화의 테두리 안에서 언어와 이미지와의 관계가 장르 통합적 성격이 있음을 연구한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그림책이라는 매체를 활용한 미술교육 방안을 연구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연구자는 ‘격자형 그림책 수업 모형’을 구안하여, 총 3차시(1차시 80분)의 수업을 계획하고 실행하였다. 그 결과 세 가지의 결과를 도출하였다. 첫째, 학생들은 그림책과 작품 제작에 자신을 투사한다. 둘째, 그림책의 언어(글자)와 이미지(그림)의 관계를 자신의 사고방식 범위 내에서 이해한다. 셋째, ...
저자 | 정다은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학과초등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재영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i, 131 p. |
키워드 | 그림책 상호텍스트성 격자형 그림책 수업 모형 미술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1785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