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DHD경향성 아동의 문제행동 완화를 위한 동화활용 미술치료 사례연구
Art Therapy Using Fairy Tales for Easing Behavioral Problems and Improving Communication in Children with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ADHD) Tendencies: A Case Study 원문보기


이홍보 (영남대학교 환경보건대학원 미술치료학 미술치료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ADHD 경향성 아동의 문제행동과 의사소통 완화를 위한 동화활용 미술치료 사례연구 Lee, Hong Bo 본 연구는 ADHD 경향이 있는 아동에게 동화를 활용한 미술치료를 실시하여 아동의 문제행동 완화와 의사소통 향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대상 아동은 만 7세의 초등학교 1학년 남자아동으로 한국판 한국아동인성검사에서 발달과 관련된 언어발달영역과 행동과 관련된 두 영역(비행, 과잉행동)이 65T이상이며, 단축형 코너스 부모용, 교사용 평정척도의 점수가 20점 이상인 ADHD 경향이 있는 아동이다. 프로그램은 2014년 3월부터 8월까지 주 1회기, 회기당 50∼60분씩 총 20회기를 실시하였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A. Thesis Art Therapy Using Fairy Tales for Easing Behavioral Problems and Improving Communication in Children with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ADHD) Tendencies: A Case Study Lee, Hong Bo Department of Art Therapy Graduate School of Environment & Public Health Studies Yeungna...

주제어

#ADHD  #ADHD경향성 아동  #동화  #미술치료  #동화를 활용한 미술치료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홍보
학위수여기관 영남대학교 환경보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술치료학 미술치료
지도교수 김갑숙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105
키워드 ADHD, ADHD경향성 아동, 동화, 미술치료, 동화를 활용한 미술치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2720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