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교사리더십이 학교조직문화를 매개로 학교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구조적 관계를 분석하는 데 있으며,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설정한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교사리더십 및 학교조직문화는 학교조직효과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둘째, 교사리더십은 학교조직문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셋째, 교사리더십은 학교조직문화를 매개로 학교조직효과성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이와 같은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선행연구 분석을 통해 교사리더십을 독립변인으로, 학교조직문화를 매개변인으로, 학교조직효과성을 종속변인으로 하여 연구을 설정하였다. 그리고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초ㆍ중ㆍ고등학교에 근무하고 있는 900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하여 865부의 설문지를 최종 분석 자료로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
저자 | 박대휘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교육학과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 100 p. |
키워드 | 교사리더십 학교조직문화 학교조직효과성 구조관계분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3446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