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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사용자들은 손쉽게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접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지만 제공되는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종류와 수 또한 증가되었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찾는 것이 어려워졌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영화 추천 시스템은 영화 콘텐츠 간의 연관성이나 사용자의 시청이력을 분석하여 선호도에 따른 영화를 제공해왔다. 하지만, 영화에 대한 만족도는 선호도에 의해서만 높아지는 것이 아니다. 사용자들은 영화에 동감, 감정이입을 통해서도 영화의 만족도가 높아진다. 본 논문에서는 ...
저자 | 김옥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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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컴퓨터공학과 |
지도교수 | 이석원,류기열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62 p. |
키워드 | 추천 시스템 온톨로지 감정 영화 상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3656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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