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은 한국기업의 베트남 진출 전략에 대하여 연구하고 삼성전자 및 효성베트남, LG전자 사례연구를 통하여 한국기업의 베트남 진출 전략을 정리해 보고자 하였으며, 연구를 통해 도출된 베트남 시장 진출전략은 다음과 같다. 무엇보다도 글로벌 통합과 현지화를 적절히 조화시키는 것은 가장 필수적이면서 효과적인 전략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해외 진출을 진행하기 위해 소비자가 중요한 요인이다. 한국기업 뿐 만 아니라 다른 외국기업은 베트남 진입 초기부터 소비자가 선호하는 브랜드로 인식될 수 있도록 광고, 직원교육, ...
본 논문은 한국기업의 베트남 진출 전략에 대하여 연구하고 삼성전자 및 효성베트남, LG전자 사례연구를 통하여 한국기업의 베트남 진출 전략을 정리해 보고자 하였으며, 연구를 통해 도출된 베트남 시장 진출전략은 다음과 같다. 무엇보다도 글로벌 통합과 현지화를 적절히 조화시키는 것은 가장 필수적이면서 효과적인 전략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해외 진출을 진행하기 위해 소비자가 중요한 요인이다. 한국기업 뿐 만 아니라 다른 외국기업은 베트남 진입 초기부터 소비자가 선호하는 브랜드로 인식될 수 있도록 광고, 직원교육, 고객관리 등 전제적인 마케팅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또한, 다른 기업과 마찬가지로 삼성전자, LG전자 및 효성베트남에도 인력문제는 중요한 문제 중에 하나인데 기업들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판매원들과 직원들에게 상품에 관한 지식을 교육하고 마케팅 기능을 강화한다. 다음으로는 리치마케팅을 활용, 베트남에서의 고소득계층인 상류층을 타겟으로 리치마케팅을 실시하는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베트남시장 진출시 예상되는 문제해결을 위한 개선방법은 다음과 같이 도출하였다. 첫째, 베트남에 투자하고자 하는 산업에 대한 시장조사와 더불어 베트남 경제 전반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여야 한다. 둘째, 베트남 정부의 경제정책을 면밀히 검토하여 그에 맞는 산업분야로의 투자를 선택해야 한다. 셋째, 아직 미개발되었거나 미성숙한 베트남 산업에 대한 수익성을 검토하여 진출해야 한다. 넷째, 진출하려는 지역과 목표를 명확히 해야 한다. 베트남의 투자처는 크게 지역적으로 호치민을 중심으로 한 남부지역과 하노이를 중심으로 한 북부지역으로 나눠지며, 또한 입주 지역별로 공업단지와 일반지역, 그리고 공업단지이면서도 수출만을 위한 수출가공구와 내수시장 진출과 해외수출 모두 가능한 산업단지로 나뉜다. 다섯째, 진출업종과 규모에 적합한 투자형태를 선택해야 한다. 여섯째, 이미 진출해있는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
본 논문은 한국기업의 베트남 진출 전략에 대하여 연구하고 삼성전자 및 효성베트남, LG전자 사례연구를 통하여 한국기업의 베트남 진출 전략을 정리해 보고자 하였으며, 연구를 통해 도출된 베트남 시장 진출전략은 다음과 같다. 무엇보다도 글로벌 통합과 현지화를 적절히 조화시키는 것은 가장 필수적이면서 효과적인 전략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해외 진출을 진행하기 위해 소비자가 중요한 요인이다. 한국기업 뿐 만 아니라 다른 외국기업은 베트남 진입 초기부터 소비자가 선호하는 브랜드로 인식될 수 있도록 광고, 직원교육, 고객관리 등 전제적인 마케팅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또한, 다른 기업과 마찬가지로 삼성전자, LG전자 및 효성베트남에도 인력문제는 중요한 문제 중에 하나인데 기업들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판매원들과 직원들에게 상품에 관한 지식을 교육하고 마케팅 기능을 강화한다. 다음으로는 리치마케팅을 활용, 베트남에서의 고소득계층인 상류층을 타겟으로 리치마케팅을 실시하는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베트남시장 진출시 예상되는 문제해결을 위한 개선방법은 다음과 같이 도출하였다. 첫째, 베트남에 투자하고자 하는 산업에 대한 시장조사와 더불어 베트남 경제 전반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여야 한다. 둘째, 베트남 정부의 경제정책을 면밀히 검토하여 그에 맞는 산업분야로의 투자를 선택해야 한다. 셋째, 아직 미개발되었거나 미성숙한 베트남 산업에 대한 수익성을 검토하여 진출해야 한다. 넷째, 진출하려는 지역과 목표를 명확히 해야 한다. 베트남의 투자처는 크게 지역적으로 호치민을 중심으로 한 남부지역과 하노이를 중심으로 한 북부지역으로 나눠지며, 또한 입주 지역별로 공업단지와 일반지역, 그리고 공업단지이면서도 수출만을 위한 수출가공구와 내수시장 진출과 해외수출 모두 가능한 산업단지로 나뉜다. 다섯째, 진출업종과 규모에 적합한 투자형태를 선택해야 한다. 여섯째, 이미 진출해있는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
This documents analyzed about entry strategy and studying operations of Korean companies investing in Vietnam with focus on analyzing operations of companies such as Samsung electronic, LG and Hyosung group through this activity, it helps to give pros and cons when investing into Vietnam such as com...
This documents analyzed about entry strategy and studying operations of Korean companies investing in Vietnam with focus on analyzing operations of companies such as Samsung electronic, LG and Hyosung group through this activity, it helps to give pros and cons when investing into Vietnam such as complicated paperwork, the lack of skilled technical workers etc after that we can provide remedies. The korean companies as well as other foreign companies need to develop a marketing strategy, advertising, staff training, management of customer..ect Overseas companies entry Vietnam market, the staff needs more training on the products and increase the height of marketing functions. the next, develop a rich marketing, focus on the upper class of social. This documents drew about overseas companies have trouble meeting entry vietnam market and improvement methods. The fist, Companies investing should have a general outlook about market and economy development in Vietnam Second, Reviewing government regulation to have the plan to invest properly Third, Approaching to developing and propective markets Four, Building goals and strategies for respective regions Five, Choosing forms of investment suitable for size and field Six, Improving competitiveness of new and curent companies investing
This documents analyzed about entry strategy and studying operations of Korean companies investing in Vietnam with focus on analyzing operations of companies such as Samsung electronic, LG and Hyosung group through this activity, it helps to give pros and cons when investing into Vietnam such as complicated paperwork, the lack of skilled technical workers etc after that we can provide remedies. The korean companies as well as other foreign companies need to develop a marketing strategy, advertising, staff training, management of customer..ect Overseas companies entry Vietnam market, the staff needs more training on the products and increase the height of marketing functions. the next, develop a rich marketing, focus on the upper class of social. This documents drew about overseas companies have trouble meeting entry vietnam market and improvement methods. The fist, Companies investing should have a general outlook about market and economy development in Vietnam Second, Reviewing government regulation to have the plan to invest properly Third, Approaching to developing and propective markets Four, Building goals and strategies for respective regions Five, Choosing forms of investment suitable for size and field Six, Improving competitiveness of new and curent companies inves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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