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게슈탈트 관계성 향상 프로그램(GRIP)을 활용한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우울과 대인관계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는 데 있다. 연구 대상은 K지역에 위치한 A중학교 1학년 130명을 대상으로 정서행동검사를 실시하여, 우울성향이 있는 학생 27명을 대상으로 우울(CDI)검사를 실시하여 그 중 20점 이상에 해당하는 학생 16명을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에 각각 8명씩 무선 배치하였다.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의 진행은 2013년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매일 1회, 매회기당 90분씩 총 10회기를 실시하였다. 연구도구는 질문지 검사인 우울(CDI)척도, 대인관계 척도를 사용하여 사전·사후 검사를 실시하였다. ...
저자 | 김효림 |
---|---|
학위수여기관 | 대구사이버대학교 휴먼케어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상담학과 |
지도교수 | 전영숙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81 p. |
키워드 | 게슈탈트 관계성 향상 프로그램(GRIP) 집단미술치료 중학생 우울 대인관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7740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