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공예매체를 활용한 프로그램이 일반 유·아동의 분노조절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본 연구에서는 공예매체를 활용한 프로그램이 일반 유·아동의 분노감을 감소시키고 분노조절 능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가정하였다. 연구에서는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어린이집 두 곳을 선정하여 만 4-7세의 유·아동 28명을 실험집단과 통제집단(각각 14명)을 구성하였다. 실험 집단에 대해 2014년 1월부터 2014년 3월까지 주 1회 1시간 30분씩 총 10회기에 걸쳐 공예매체 프로그램을 실시하였고 통제 집단에는 프로그램을 실시하지 않았다. 또한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에 교사와 아동 자신이 분노조절 능력을 사전-사후에 평가하게 하였고 실험집단에서는 사전-사후 ...
저자 | 이재희 |
---|---|
학위수여기관 | 대구사이버대학교 휴먼케어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상담학과 |
지도교수 | 이흥표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74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7740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