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특수교육 수업평가 모형 개발
The Development of the Teaching Evaluation Model in Special Education 원문보기


김성희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교육과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교육은 수업으로 구현되고, 수업 전문성은 교사의 핵심적 직무 수행능력이다. 수업 효율화를 높이고 수업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시도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수업을 분석하고 평가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특수교육 수업평가 체제 마련을 위해 4단계의 연구 방법으로 수업평가 문항과 수업평가 요소를 구성하여 타당화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특수교육 수업모형을 개발하여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특수교육 수업 관련 선행 연구 분석, 특수교육 수업평가 도구 분석, 일반교육 수업평가 도구 분석을 실시하고, 특수교육교사 19명을 대상으로 4그룹으로 나누어 ...

주제어

#특수교육 수업평가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성희
학위수여기관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교육과학과
지도교수 김진호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209 p.
키워드 특수교육 수업평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8062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