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비디오 자기모델링이 특수학교 중등부에 소속된 지적장애 학생들의 태권도 품새 익히기와 신체적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이 연구의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1) 비디오 자기모델링이 지적장애 학생의 태권도 품새 익히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2) 비디오 자기모델링이 지적장애 학생의 신체적 자기효능감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D광역시에 소재하는 Y특수학교 중등부에 재학 중인 지적장애 학생 10명을 실험집단으로 하고, 같은 소재지에 위치하고 지적수준과 운동능력이 비슷한 C특수학교 중등부에 재학 중인 지적장애 학생 10명을 비교집단으로 선정하였다. 선정된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의 지적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태권도 품새 동작 평가와 신체적 자기효능감 사전검사를 실시하여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없음을 확인하였다. 실험집단 학생들 에게는 태권도 품새 익히는 장면을 비디오로 촬영한 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부분만을 편집하여 개인별 수행 장면이 담긴 자기 ...
저자 | 김상준 |
---|---|
학위수여기관 | 창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전공 |
지도교수 | 신진숙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65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8447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