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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문화특성, 오픈 이노베이션, 기업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김주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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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이노베이션은 기술개발 속도의 급속한 변화와 제품의 혁진주기의 단축으로 인한 치열한 경쟁환경 속에서 기업이 R&D에서 상업화에 이르는 일련의 혁신 과정을 오픈하여 외부 자원을 활용함으로써 혁신의 비용을 줄이고 성공 가능성을 제고하며 부가가치 창출을 극대화하는 경영전략을 말한다. 먼저, 본 연구에서는 조직문화의 특성이 오픈 이노베이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실증분석을 통해 살펴보기 위해 가설 H1-H3를 설정하였다. 또한 오픈 이노베이션활동이 기업의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가를 실증분석을 통해 살펴보기 위해 가설 H4를 설정하고 이를 검증하였다. H1. 종업원 능력개발은 오픈이노베이션에 정(+)의 영향을 미친다 H2. 조화는 오픈이노베이션에 정(+)의 영향을 미친다 H3.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Open Innovation refers to the management strategy to maximize value creation by reducing the cost of innovation and improve the possibility of success by opening a series of innovation processes from R&D to commercialization and leveraging external resources in the competitive environment of rapid c...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주희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김봉진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i, 6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1931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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