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 복합문화공간 활성화를 위한 경험 디자인 적용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Application of Experience Design for Corporate Multiplex Cultural Space Revitalization 원문보기


강미나 (한양대학교 대학원 실내건축디자인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급속한 사회발전과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의 변화로 인해 물리적 이윤추구를 위한 마케팅 환경에서 나아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소비자들의 요구를 고려한 전시, 문화, 이벤트 등의 다양한 공간을 통해 커뮤니케이션하는 복합문화공간이 등장하였다.
이전의 기업 복합문화공간은 기업의 이윤을 위한 공간으로서 일방적 정보전달을 위해 만들어진 경우가 많았으나 마케팅 환경의 변화와 감성과 경험을 자극하여 소비를 유도하는 경험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소비자와 소통하는 수단으로서 복합문화공간의 성격이 변화하고 있다. 기업 복합문화공간의 성격 변화에 따라 공간 마케팅적 관점에서 다양한 이론을 통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나 경험디자인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과 적용방향성에 대한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다.
경험디자인은 공간에서 이루어지며 공간마케팅의 효과로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rapid social development and changes in spending pattern, there appeared a complex cultural space where communication can be done through such a space like exhibition, culture, and event considering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consumer needs. The earlier firms' complex cultural spac...

주제어

#인테리어디자인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미나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실내건축디자인학과
지도교수 황연숙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ix, 120 p.
키워드 인테리어디자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1995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