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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ILC 기술을 이용하여 제작한 장섬유강화 플라스틱(LFT) 자동차부품의 물성 및 성형성 개선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자동차 언더 커버(under-cover)에 대한 사출성형해석(Mold Flow)을 이용하여 성형성을 분석하고, 시제품에 대한 내구성 시험을 통해 ILC 기술의 적용 가능성을 검증하였다. 수지의 최적화를 위해 다양한 첨가제 배합비에 따른 수지의 기계적 물성을 측정하고 결과를 분석한 결과, 기본 수지는 Co-PP(E=6%), 고무는 EOR, ...
저자 | 이규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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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울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기계자동차공학과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 119 p. |
키워드 | In-line compounding LFT Automotive parts Injection molding 동시압출사출성형 장섬유강화플라스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3494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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