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연구는 18세기~19세기에 형성된 국가차원의 근대적, 계몽주의적 공교육을 비판하고, 평민의 삶 자체를 교육의 기초로 삼을 것을 주장한 덴마크 사상가 그룬트비의 평민교육사상을 소개하고, 그것이 오늘날 우리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그룬트비 교육사상의 중심이 되는 “평민” 개념을 다각도로 조망하여 그 의미를 도출하고, “평민적 가치”와 교육의 연관성에 대한 논의를 바탕으로 평민교육사상의 원리를 다섯 가지로 도출하였다.
그룬트비의 평민교육사상 전체를 관통하고 있는 개념인 “평민”, 그...
저자 | 정해진 |
---|---|
학위수여기관 | 高麗大學校 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敎育學科 |
지도교수 | 姜善甫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i, 108 p. |
키워드 | Grundtvig, N. F. S 그룬트비 평민교육 삶을 위한 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3536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