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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피아노의 시인이라고 불리는 쇼팽은 피아노 음악을 통해 19세기 낭만주의 음악을 발전시킨 작곡가이며, 그의 피아노 작품인 네 개의 Ballade는 모두 성격적으로 대조되는 두 개의 주제를 포함하며, 이 주제들이 조성과 motive의 변화를 통해 발전하고, 두 주제의 조성적 갈등관계가 곡의 후반부에서 해결된다는 점에서 기존의 소나타형식과 맥락을 같이한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Ballade에서의 조성 변화와 음악적 확장은 전통적인 소나타 형식의 틀을 상당부분 벗어나 있으며, 이러한 형식적 변화로 인해 더욱 특별한 구성과 드라마틱함을 ...
저자 | 백장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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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학과 피아노전공 |
지도교수 | 한지은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ⅳ,37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3809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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