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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젤엔진은 에너지 밀도가 높고 효율이 좋아 연료소비율 적다. 그 결과 일산화탄소(CO, Carbon monoxide)와 이산화탄소(CO_(2) carbon dioxide)가 적게 배출되는 장점이 있고 이로서 친환경적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 하지만 디젤엔진은 연료를 적게 소비하는 희박 연소가 일어나고 산소가 과잉 상태가 되어 질소 산화물(NOx, Nitric acids)를 제대로 분리해내기 쉽지가 않다. 현재 자동차 업계의 가장 중요한 이슈는 친환경자동차로서 기존 배기규제인 EURO-5에 비해 EURO-6는 ...
저자 | 최대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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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친인간지능형자동차전공 |
지도교수 | 강연식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 45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3816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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