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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디젤엔진을 위한 Urea-SCR 시스템용 NOx 센서기반 칼만 필터 설계 및 제어 기법 연구 원문보기


최대현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친인간지능형자동차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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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에너지 밀도가 높고 효율이 좋아 연료소비율 적다. 그 결과 일산화탄소(CO, Carbon monoxide)와 이산화탄소(CO_(2) carbon dioxide)가 적게 배출되는 장점이 있고 이로서 친환경적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 하지만 디젤엔진은 연료를 적게 소비하는 희박 연소가 일어나고 산소가 과잉 상태가 되어 질소 산화물(NOx, Nitric acids)를 제대로 분리해내기 쉽지가 않다. 현재 자동차 업계의 가장 중요한 이슈는 친환경자동차로서 기존 배기규제인 EURO-5에 비해 EURO-6는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대현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친인간지능형자동차전공
지도교수 강연식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 4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3816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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