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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에서는 차량의 정차시 소음 진동의 주 원인이 되는 엔진2차 성분의 가진력 및 차체의 주파수 응답함수를 활용하여 실내에 유입되는 엔진 부밍음의 크기를 미리 예측하고 소음원인 엔진이 차체와 연결되는 엔진 마운트 부위들 중에서 가장 큰 에너지의 흐름을 보이는 주 전달 경로를 확인 하였으며, 이를 통한 정차시 실내 소음 개선을 위한 대책을 차량 설계 개발단계에서 마련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제작된 차량의 실제 정차시 실내 소음을 ...
저자 | 곽성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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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자동차산업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자동차공학과 |
지도교수 | 임홍재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 64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3817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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