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방과후 교육 참여 학생의 학습동기와 학업 행복감의 관계
A Relationship between Students' Learning Motive and their Learning Happiness in After-school Education 원문보기


송민희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 평생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학습동기의 하위변인인 주의집중, 관련성, 자신감 및 만족감의 학습동기 변인들을 토대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의 학업행복감과의 관계를 확인하고자 하는 것이 본 연구의 주된 목적이다. 이를 위해 설정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방과후 교육 참여 학생 배경에 따른 학습동기 차이는 어떠한가? 둘째, 방과후 교육 참여 학생 배경에 따른 학업행복감은 어떠한가? 셋째, 방과후 교육 참여 학생의 학습동기와 학업행복감의 관계는 어떠한가? 본 연구의 문제를 규명하기 위하여 전주시 지역아동센터의 방과후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초등학교 4,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고, 수집된 자료를 ...

주제어

#Learning Happiness  #Learning Motiv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송민희
학위수여기관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 평생교육
지도교수 권인탁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 35 p.
키워드 Learning Happiness, Learning Motive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4313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