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관객의 영화 소비동기 및 소비행동에 관한 연구 : 베트남, 한국, 미국 영화 소비 비교
Consumption motivation and behavior of Vietnamese movie viewers : a comparative analysis of Vietnamese, Korean and American movie consumption patterns 원문보기


Nguyễn Phương Thảo (세종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재 베트남에서는 생활방식, 경제, 그리고 문화생활의 발전과 함께 소비자의 오락에 대한 수요가 더욱 커져가고 있다. 그리고 엔터테인먼트산업은 세계 경제 산업의 핵심 산업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고 발전기회는 점점 커져가고 있는 추세이다. 베트남 엔터테인먼트 산업 또한 갈수록 놀라운 성장률을 달성함에 따라 가장 잠재적인 시장 중 하나로 평가된다. OECD에 따르면, 2012-2015년에 베트남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ASEAN 국가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따라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에 대한 시장 규모와 성과는 커져가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베트남의 인구는 9천만 명이 넘는 규모로서 베트남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다른 장점으로 볼 수 있다. 전체 인구 중 1/4에 달하는 인구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매년 약 20%의 평균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김병권, 2012), 이는 베트남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밝은 미래를 입증한다고 볼 수 있다. 특히 ‘CJ-CGV’와 ‘롯데 엔터테인먼트’의 베트남 진출 후 베트남영화산업은 큰 성과를 얻었다. 이 연구에서는 베트남 영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베트남, 한국, 미국 영화 소비동기가 무엇인지, 소비행동의 차이가 어떠한지 그리고 소비동기가 소비량, 재관람의도, ...

학위논문 정보

저자 Nguyễn Phương Thảo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신문방송학과
지도교수 손승혜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ii, 110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4484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