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학생의 발상능력 증진을 위한 스캠퍼(SCAMPER)기법의 활용에 관한 연구
Research of applying SCAMPER technique for enhance Middle school students creativity 원문보기


하수정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정보화 사회가 됨에 따라 창의성이 다양한 분야에서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학교 교육에서도 학생들의 창의성 신장을 중요한 목표로 생각하고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창의적 발상능력은 학생들이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하고, 학생 스스로 의미를 표현하고 읽고 해석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데 기초가 된다. 이에 미술수업에서 창의적 발상 훈련을 통해 다각도에서 사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며 독창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발상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으나 본 연구에서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per we are living in information society, the creativity is converged on many sections. Following this flow, for enhancing students creativity, pit in great deal of effort with various ways on education. By creative thinking ability, students can express their feelings and thinks to be creative...

주제어

#스캠퍼  #발상  #창의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하수정
학위수여기관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지도교수 이정은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Ⅳ, p.79
키워드 스캠퍼, 발상, 창의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4712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