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 매장공간의 상품재배치로 일어난 생소한 정도가 고객의 체류시간에 미치는 영향분석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지성운 (명지대학교 대학원 일반대학원 건축학과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대형마트 매장공간의 상품재배치로 인한 생소한 정도를 평가할 수 있는 방법과 함께 고객의 구매행위에 소요되는 매장 내 체류시간과의 상관관계를 분석한다. 본 연구는 대형마트에서 상품재배치로 발생하는 고객의 생소한 정도를 정량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지표를 이용하여 고객이 매장공간에 대한 생소한 정도가 구매행위에 소요되는 매장 내 체류시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하여 수행하였다. 구체적으로 대형마트 매장공간의 진열코너에 진열된 제품유형별 제품군의 수평진열위치를 다른 제품군과 바꾸어서 발생하는 고객의 생소한 정도를 정...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do a correlation analysis between the unfamiliar sense of space caused by re-arrangement of commodity display and the span of shopping residence time in large supermarkets. The quantitative analysis method is used for finding out the existing relationship between t...

주제어

#대형마트 공간구조 상품배치 네트워크 생소도 체류시간 충동구매 

학위논문 정보

저자 지성운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대학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건축학과
지도교수 이상현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iii, 80 p.
키워드 대형마트 공간구조 상품배치 네트워크 생소도 체류시간 충동구매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4815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