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술고등학교 무용전공 학생의 부전공 수업과정 인식도에 따른 수업태도 분석 원문보기


김선영 (중앙대학교 대학원 무용학과 한국무용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예술고등학교 무용전공 학생의 부전공 수업과정 인식도에 따른 수업태를 분석하고 검증을 통해 수업과정의 기본 자료를 마련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었다. 연구대상은 2014년 현재 서울, 경기지역 소재의 예술고등학교 무용전공 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배포하였으며, 그 중 불성실자료를 제외하고 총 269부를 사용하였다.
자료 수집을 위한 측정도구로 사용한 인식도에 대한 설문지는 안자희(2000)가 재구성하여 김창주(2008), 전영희(2012)가 인용한 설문지를 수정, 보완 하였고 수업태도에 대한 설문지는 Subramaniam과 Silverman(2000)이 중학생을 대상으로 개발한 체육태도 설문지(Attitude toward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has analyzed the class attitudes of students majoring in dance in arts high school according to minor class course perception, and sought to prepare fundamental materials for the class course through verification. The research subjects of 300 students majoring in dance at arts high sch...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선영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무용학과 한국무용전공
지도교수 김승일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iii, 41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4969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