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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승객서비스 장치의 신뢰성 향상방안 연구
Study on Improvement of Reliability for Passenger Service Equipment 원문보기


노범택 (한국교통대학교 교통대학원 글로벌철도학과 글로벌철도학 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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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객서비스 장치는 전동차 객실내부에 설치되어 정차역, 환승, 출입문 개폐정보 안내 등과 같은 다양한 열차운행 정보와 공익/상업 광고 등의 각종 안내정보를 승객들에게 제공하여 전동차 이용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설치된 승객접점장치로 고장이나 오류 발생 시 열차운행에 영향은 적지만 승객들은 열차이용에 큰 불편을 느끼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신뢰성기반 유지보수(RCM) 기법을 적용함에 있어 운영자의 입장에서 분석 대상 장치를 선정했던 기존 시각에서 벗어나, 승객의 입장에서 중요장치인 승객서비스 장치를 분석대상으로 선정하였다. 먼저, 분석대상 선정을 위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assenger service devices which are installed inside train provide various train operation data such as a flag station, transfer, doors information and guidance information such as public service/commercial advertisement and so on. When passenger service devices are service failures or errors, t...

Keyword

#신뢰성 RCM 

학위논문 정보

저자 노범택
학위수여기관 한국교통대학교 교통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글로벌철도학과 글로벌철도학 전공
지도교수 정광우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ⅵ, 69 p.
키워드 신뢰성 RCM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5187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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