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21세기 현대 소비자들은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을 선호한다. 이는 과거 대량생산에서 벗어나, 타인과 구별되는 개성 표출하려는 욕구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는 감성디자인이라는 감성 트렌드를 보편화 시켰다. 그러므로 가전제품을 디자인할 때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부가 가치가 높은 제품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사회, 문화적 요인 등으로 인한 1인 가구 급증에 따라 신조어들도 생겨나고 있다. 솔로이코노미(solo economy)는 '1인 가구 경제'라는 의미로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이들을 ...
저자 | 조일희 |
---|---|
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디자인·도예교육전공 |
지도교수 | 장미경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X, 124 p. , xi |
키워드 | 전기포트(전기 주전자) 패턴디자인 1인 소비자 1인 가구 20·30대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6946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