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사 영업사원의 영업방식과 특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공감의 매개효과
Influences of the Traits and Sales Operation of Life Insurance Company Salesforces to Customer Loyalty : Moderating Effect of Empathy 원문보기


어윤수 (호서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창업컨설턴트학과 창업컨설턴트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문초록 현재 보험 환경은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저성장, 저금리가 지속되고, 고객의 다양한 욕구와 의식의 변화로 인한 소비자 보호규제, 소비자 선택권 보호가 지속적으로 강화 될 것으로 예상되며, 금융회사의 정보보안에 대한 책임 강화, 생보사간 경쟁 심화로 인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잘 제공하여 고객의 가치를 혁신하는 것이 보험산업의 핵심 경쟁력이자 생존의 필수 요건이 되고 있다. 또한 소비자 보호 단체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보험업법 개정을 통한 감독 당국의 규제가 강화됨으로써 영업사원의 전문성과 완전 판매의 중요성이 점차 증가되고 있다. 이로 인해 국내 생명보험회사들의 취약 고리인 보험 보장 유지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확보를 위한 고객 보장 중심의 영업 문화로 전환하는 보험 영업방식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꿔서 선 서비스 활동을 통한 세일즈를 강력히 실천해야 할 시점이 도래하고 있다. 또한 국내 생명보험시장은 성숙기 시장 진입으로 인하여 가입률이 정체 내지는 하락 추세에 있으며, 내외 여건 불안으로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는 상황에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첫째, 영업사원의 영업 방식인 거래적 영업과 자문적 영업이 고객 공감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여 ...

주제어

#생명보험사 영업사원 영업방식 영업사원특성 공감 고객충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어윤수
학위수여기관 호서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창업컨설턴트학과 창업컨설턴트
지도교수 강신기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98 p.
키워드 생명보험사 영업사원 영업방식 영업사원특성 공감 고객충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4926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