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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스마트 기기를 통해 유아의 기본생활습관을 교육함에 있어 아날로그 기반의 감성과 디지털 기반의 기술을 융합한 상호소통적인 디지로그 EM 디자인을 제시하고 그 실제모형을 구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과학기술이 발전하고 사회구조가 분화함에 따라 우리 사회는 시·공간적 제약 없이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물 간의 소통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첨단 정보화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이에 따라 스마트교육 역시 이전의 획일화·표준화된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21세기 학습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선택적·맞춤형 교육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스마트기기의 발달과 교육개념의 변화에 발맞춰 스마트기기를 이용하는 영유아의 수도 증가하는 동시에 연령층도 차츰 하향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스마트교육에 관한 연구는 청소년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유아의 스마트기기 교육의 필요성과 개선방향에 대한 연구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유아용 스마트기기 역시 유아를 일방적이고 수동적인 정보수용으로 유도하는 ...
저자 | 서정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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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시각디자인 전공 |
지도교수 | 송지성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i, 101 p. |
키워드 | 산업디자인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6061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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